- '입점/제휴 문의 및 조회'를 선택하여 회사정보, 제안내용, 담당자 정보를 등록합니다.
- 입점 문의 및 제안 신청 후 등록하신 리스트에서 진행결과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.
- 서류심사는 영업일 기준 최대 2주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.
- 심사결과는 입점불가, 입점승인, 제휴불가, 제휴승인으로 구분되며, 등록한 리스트에서 결과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.
- 승인 시 계약 진행을 위한 기초서류 및 정산용 계좌정보를 추가적으로 요청 및 검토 진행합니다.
- 입점승인 후 계약을 진행하기 위해 회사정보 등의 기초 서류를 추가적으로 요청 및 검토합니다.
- 기초 서류를 통해 입점 품의를 진행, 완료에 따라 구매관리시스템을 이용하여 계약서를 작성/날인합니다.
- 계약과정은 온라인으로만 진행됩니다 (특이사항 발생시에만 서면계약 가능합니다)
- 계약이 완료 후 베네피아 어드민을 통해 협력사 등록을 합니다. (주의! 구매관리시스템과 별개의 시스템입니다)
- 협력사 등록 완료 이후 필히 담당 MD에게 협력사 승인을 요청해야 합니다.
- 협력사 등록과 별개로 신규 영업담당자 가입 및 담당 MD에게 승인요청을 해주셔야 합니다.
- 협력사 승인 후 '벤더담당자가입'을 통하여 접속ID를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. (어드민 매뉴얼 참조)
- 입점 상품은 어드민을 통해 등록합니다. (셀러툴, 사방넷, 샵링커, 플레이오토, EC모니터 등 이용가능)
- 등록완료 이후 담당 MD에게 상품승인 요청, 검수/승인에 따라 판매가 시작됩니다.
- 상품 등록 시에는 필히 상품정보 제공고시에 의한 상품정보를 입력해주셔야 하며, 내용이 부실할 경우 상품승인이 반려될 수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.
- 등록하신 상품이 판매되면 주문이 발생하며, 이후에는 베네피아 어드민에서 주문/배송/CS/정산 등의 관리를 해주시면 됩니다.
(자세한 프로세스는 입점 시에 제공해드리는 어드민 매뉴얼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.